본문 바로가기

애플 iOS(Apple iOS)/iOS 팁(iOS Tip)

[탈옥] iOS7에서 시리(Siri) 사용하는 방법/설치

 

오늘은 iOS7.0.4로 완탈된 제 아이폰4에 Siri를 설치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토록 기다리던 iOS7용 시리가 나왔네요.

당연히 설치 방법은 저~~~~엉말 간단하니까 천천히 여유를 갖고 따라해주시면 어느새 아이폰에는 시리가 저를 부르고 있을 거에요.^^

 

준비물은 완탈 된 기기와 무선인터넷(무제한이라면 상관없겠네요.ㅜ저는 아니라서)

 

참고로 아이폰4에만 설치해보았습니다. 다른 제품들도 될거라고 믿습니다만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주의 : 제가 설치 한 후로는 잠금화면 홈화면 배경화면이 검은색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있네요. 어떤 배경은 설정이 가능하지만 용량이 높은 배경화면이 설정 자체가 되지 않고 검은색 화면으로만 나타납니다. 이거 참고하시어 시리 설치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위 사진에 보시는 것과 같이 ★ SiriPort.Ru ★가 보이실거에요. 우선 저 소스를 추가해줘야겠죠?

위에 보시면 Edit에 동그라이가 쳐 있습니다. Edit을 터치하셔서 Add를 눌러서 소스를 추가해줍니다.

소스 추가하실 때 주소는 repo.siriport.ru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추가 후 에 Search에서 검색하셔도 됩니다.


 

검색이 아니라면 추가한 소스를 터치해서 들어가셔서 맨 밑쪽에 보시면 SiriPort.ru[Original-iOS7+]라고 있을거에요. 그것을 터치해줍니다.


 

위와 같은 상태에서 저는 현재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Modify(수정)하라고 나오는데요.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은 Install이라고 보이실거에요. 인스톨을 터치해서 설치해줍니다. 재부팅이 될수도 있습니다.


 

재부팅이 된다면 기다리시다가 홈화면에서 설정을 터치해서 맨 밑에 보시면 위와 같이 Siri 설정하는 부분이 추가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 메뉴는 시리 인증서를 받기 위한 메뉴입니다. 터치해줍니다.

 

 

 

 

Install Certificate를 눌러서 인증서를 다운받으러 갑니다. 자동으로 사파리가 열리며 이동됩니다.

 

 

 

사파리에 나타난 사이트의 중간쯤에 보시면 Install Certificate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터치해주시면 인증서를 설치합니다. 인증서 추가 설치해주시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재부팅을 한번 더 해주세요.

 

 

자 이제 완료되었습니다. 설정 ㅡ> 일반에 가시면 Siri 메뉴가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시리를 활설화해주시고 한국어로 맞춰주시면 완료입니다. 홈버튼을 길게 눌러주시면 시리가 나타납니다.

따라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