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Game)/에뮬게임(Emul Game)

스마트폰에서 PPSSPP 에뮬로 슈퍼로봇대전AP를 즐겨보자!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는 PSP용 에뮬레이터는 바로 PPSSPP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죠?

안드로이드용도 있고 아이폰용도 있고 그밖에 다른 OS용도 있습니다.

이 에뮬로 오늘은 슈퍼로봇대전 A 포터블을 한번 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슈로대A는 GBA(게임보이 어드밴스)로 나왔었죠.

저도 처음 GBA를 구입하고 접한 게임이 슈로대A였습니다.

딱 한번 올 클리어하고 접긴 했지만요.

중요한건 그 전에 슈로대 알파와 알파 외전을 재밌게 했던터라 저는 마징카이져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마징카이져는 참전이 안되었더군요.

그 대신에 다행이도 진겟타가 출전하여 재밌게 했었네요.

또 G건담도 나오죠. 도몬 그리고 동방불패도 나오더군요.

샤이닝~핑거~!ㅋㅋ

속도 같은 경우 요즘 최신 스마트폰이라면 대부분 잘 돌아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폰은 G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설정을 조금 손보면 낮은 성능의 하드웨어에서도 조금은 빨라질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니 슈로대만 3개가 보이는군요.

제가 해볼 것은 슈로대AP입니다.

 

 

처음 화면이군요. GBA때보다는 약간 다른듯하지만 비슷하네요.

그럼 Start!

 

 

앞에 주인공 선택및 기체 선택은 넘겼습니다.

제1화네요. 대충 스샷을 찍어서..첫화는 마징가 시나리오부터 시작되더군요.

 

 

마징가Z가 안보여서 1턴 넘겼더니 바로 나타나네요.

로켓트펀치~가 아닌 아이언캇터?인가 날려봤습니다.

 

 

주인공 기체인데 중간에 스샷을 때리는 바람에 춤추는듯하군요.

시간이 되면 한번 다시 클리어해보고 싶네요.

빠른 클리어를 하려면 치트를 써야겠지요.ㅋㅋ

 

 

마지막으로 진겟타 기술 시전 영상을 올려봅니다.

재밌게 감상해보세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에뮬 파라다이스로 이동됩니다. 필요하신 분은 가셔서 받아서 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PPSSPP 에뮬은 설치되어 있어야겠죠?

혹시라도 영문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면 또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재밌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