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iOS(Apple iOS)/iOS 팁(iOS Tip)

[탈옥] 아이폰3GS&아이팟터치4G iOS 6.1.6 완탈하는 방법

새로 업데이트 된 iOS 6.1.6에서 완탈이 가능하도록 "p0sixspwn" 어플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버전은 p0sixspwn v1.4-1입니다. 

 

준비물은

iOS 6.1.6이 설치되어 있는 아이폰3GS, 아이팟터치4G

iOS 6.0 펌웨어[아이폰3GS용 다운][아이팟터치4G용 다운]

RedSn0w v0.9.15b3

redsn0w_win_0.9.15b3.vol1.egg

redsn0w_win_0.9.15b3.vol2.egg

위의 2개 파일로 실행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안된다면 여기서 받아주세요.

 

 

받은 redsn0w를 오른쪽 마우스로 관리자 권한 모드로 실행합니다. Extras를 클릭해줍니다. 

 

 

Select IPSW를 클릭해서 펌웨어를 선택해줍니다.
 

 

 

받아 놓은 펌웨어를 선택한 후에 열기 클릭[기종에 맞는 펌웨어를 선택해주세요.]
 

※ 펌웨어가 *.zip파일로 저장되기 떄문에 확장자를 *.ipsw로 바꿔주세요. 

 

 

팝업창이 보입니다. 놀라지 마시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아이폰이 3GS라면 예(Y)를 클릭해줍니다.
 

 

 

다시 나와서 초기화면에서 Jailbreak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펌웨어를 잠시 읽으면서 화면이 바뀝니다.

 

 

가장 중요한 Install Cydia가 제대로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에 Next > 클릭!ㅎ 

 

 

다음 화면이 나오면 연결된 아이폰을 확인하고 Next >를 클릭해줍니다.

 

 

이제 DFU 모드에 진입하기 위해서 시간 초가 나타납니다.
 

DFU 모드 진입은 전원 버튼 + 홈 버튼을 10초 정도 누른 후 그 상태로 전원 버튼을 떼고 홈버튼만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화면이 넘어가면서 탈옥을 시작합니다.

 

 

탈옥 후에 다시 초기화면으로 와서 Extras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Just boot를 클릭해서 부팅시켜줍니다. 반탈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시디아에 접속해서 완탈 어플만 설치해주시면 완탈 과정이 완료됩니다.

 

 

처음 시디아에 접속하면 시스템 파일을 로딩하고 잠시 후에 홈화면으로 튕기게 됩니다. 다시 접속하시면 Who Are You?라는 메세지와 함께 사용자를 설정합니다. User를 선택해서 Done을 눌러주세요.   

그럼 시디아로 접속됩니다. Search탭에서  'p0sixspwn'을 검색하시고 터치해서 오른쪽 위에 Install을 선택해서 설치해줍니다. 이제 재부팅해도 번거롭게 [Just Boot] 부팅해주실 필요 없습니다.^^

밑에 댓글에도 있는거지만 어떤분이 검색이 안된다고 하여 소스를 추가하셔서 검색하셔야 p0sixspwn가 나오는것 같네요.

시디아에서 http://repo.ih8sn0w.com 소스를 추가해주시면 검색에서 나오실거에요. sn0w에서 0은 숫자입니다.